대한한의사협회

보도자료

  • 새소식
  • 보도자료
  • [보도자료] 한의협과 우즈베키스탄 정부, 제약산업 발전 공동협력 MOU 체결
  • 날짜 : 2026-01-30 (금) 10:56l
  • 조회 : 123
첨부파일


대한한의사협회 우즈베키스탄 정부,

제약산업 발전 공동협력’ MOU 체결

 

- ‘·우즈베키스탄 공동 실무 TF’ 구성 합의단기·중장기 실행과제 

논의와 한의약 교육·연수 프로그램 구체화임상 경험 및 산업협력 관련 

정보 공유 등 적극 추진키로

 

□ 대한한의사협회(회장 윤성찬)가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하고이를 위한 ·우즈베키스탄 공동 실무 TF’ 구성에 합의했다.

 

□ 대한한의사협회는 최근 윤성찬 회장을 비롯한 방문단이 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산하 제약산업개발청을 방문해 공동의 목표를 기반으로 제약산업 분야의 촉진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 

□ 이를 위해 양측은 제약산업 분야에서의 지식 및 경험과 기술을 교류하고 제약 제품 생산 역량 개발 및 무역 및 투자에 협력키로 뜻을 모았으며교육과 임상산업 등 각 영역에서 논의된 내용을 실행 단계로 옮기는 역할을 수행할 실무전담체인 ·우즈베키스탄 공동 실무 TF’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.

 

□ ·우즈베키스탄 공동 실무 TF’는 향후 현행 제도 범위 내에서 즉시 실행 가능한 사안 정리 단계적 제도 정비가 필요한 단기중기장기적 과제 구분 한의약 교육·연수 공동협력 프로그램 구체화 임상 및 산업협력 관련 정보 공유 등의 업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.

 

□ 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장은 이번 업무협약은 유럽과 아시아 교류의 중심점인 우즈베키스탄을 교두보 삼아 한의약의 세계화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며 오늘 업무협약이 양국의 제약분야는 물론 전통의학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.

 

□ 한편대한한의사협회는 2024년 12월에도 우즈베키스탄 전통의학과학임상센터와 국제협력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전통의약 분야 관련 지식과 정보교육과 학술분야 유대 강화 및 인적 교류와 공동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.

 

■ 첨부 대한한의사협회-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산하 제약산업개발청 업무협약식 관련 사진.

 

<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장(사진 오른쪽)

A.아지조프 우즈베키스탄 보건부 산하 제약산업개발청 총회장>

이전글 [보도자료] 한의협, 설 명절 앞두고 한약처방유사식품 집중 모니터링 나서
다음글 [설명자료] 일제 잔재 ‘침구사’부활? 대한민국에는 이미 침·구 전문가인 3만 한의사가 있습니다